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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주)HJ 매그놀리아 용평 호텔앤리조트 2019년 1분기 실적발표 보도자료 등록일 2019-05-15

 

HJ 매그놀리아 용평 호텔앤리조트,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저효과 및
분양매출 감소로 2019년 1분기 영업이익 전년동기比 92.8% 줄어든 15억원 기록

▶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330억원(-44.8%YoY), 당기순손실 10억원 기록
▶ 신규 프리미엄 콘도 아폴리스 콘도’ 1분기부터 공사 시작됨에 따라 향후 분양매출 견인? 기대

HJ 매그놀리아 용평 호텔앤리조트(이하 약호 용평리조트)2019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프리미엄 리조트 운영 및 개발 전문 기업 용평리조트(대표이사 신달순; 070960)2019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의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 330억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 15, 당기순손실 10억원을 기록했다.

 

2019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4.8%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92.8% 줄어들었으며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한 수치다.

 

리조트 운영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3.3% 감소한 307억원을 기록했다. 리조트 운영 사업 부문 중 객실판매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3.4% 줄어든 155억원을 기록한 것이 전체 운영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20181분기 객실판매 매출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진행으로 인해 객단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전년동기대비 56.9% 증가한 274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따라 20191분기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으로 인한 기저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콘도 분양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3.0% 줄어든 23억원을 달성했다. 버치힐 콘도의 회원제에서 등기제로의 전환이 거의 마무리되면서 관련하여 분양 매출이 전년대비 81.9% 가량 감소하였기 때문이다. 버치힐 콘도는 용평리조트가 2002년에 분양한 프리미엄 콘도로서, 회원의 가입 기간 만료 후에는 회사에서 회원권 보증금을 반환해줄 의무가 발생하기 때문에 관련 수익이 부채로 계상되는 회원제콘도였다. 용평리조트는 이러한 버치힐 콘도의 회원 만기도래 시 회원에게 소유권을 이전하는 등기제로 전환하면서 분양매출을 계상해왔다. 버치힐 콘도의 등기제 전환율이 점차 높아지면서 전환 대상 물량이 줄어들고 이에 따라 콘도 분양매출이 감소한 것이다.

 

용평리조트는 올해 1분기부터 신규 프리미엄 콘도인 아폴리스 콘도공사를 시작했으며 관광진흥법에 따라 공정이 20% 이상 진행되었을 때부터 분양 또는 회원 모집을 개시할 예정이다. 용평리조트는 오는 하반기에 아폴리스 콘도의 공정률이 20%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용평리조트는 2016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한 이후 첫 프리미엄 콘도 분양 프로젝트로 아폴리스 콘도를 기획하였기 때문에 더욱 정밀한 수요 조사를 마친 상태이다. 아폴리스 콘도는 용평리조트에 성공적인 분양 레퍼런스를 남겼던 베르데힐 콘도옆 부지에 자리 잡았다. 또한 가장 인기 있는 스키 슬로프인 메가그린 슬로프 뷰와 Ski-in, Ski-out으로 통칭되는 슬로프 접근성, 다양한 부대시설 등이 특징으로 오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용평리조트 관계자는 아폴리스 콘도는 총 129실 규모를 계획하고 있다. 이는 2016년에 개관한 프리미엄 콘도인 70실 규모의 버치힐 테라스 레지던스보다 큰 프로젝트이다. 아직 회원 모집을 시작하지 않은 단계라서 조심스럽지만 버치힐 테라스 레지던스가 총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100% 분양에 성공한 점에서 유추해보면 아폴리스 콘도도 향후 당사의 분양매출을 충분히 견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용평리조트는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회사명을 ㈜HJ 매그놀리아 용평 호텔앤리조트로 변경한 바 있다.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신달순 용평리조트 대표이사의 관광레저부문 계열사 및 관계사 통합 경영 체제 강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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